‘걸푸드 2025’에서 할랄 인증 음료로 주목
박람회 성공으로 중동 공략 본격화
롯데칠성음료가 중동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걸푸드(GULFOOD) 2025’에서 밀키스, 칠성사이다, 제주사랑 감귤사랑, 알로에주스 등 할랄 인증 음료를 선보였다. 중동과 아프리카 최대 식품 박람회로 30주년을 맞은 이번 행사에서 롯데칠성 부스는 약 5000명의 방문객과 180여 건의 바이어 상담을 기록했다. 밀키스와 칠성사이다가 특히 주목받았고 시음존과 포토존을 통해 제품 체험을 제공하며 호응을 얻었다.
중동 수출 성장세가 동력
중동 시장에 집중하는 배경은 뚜렷한 수출 실적이다.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중동 국가로의 음료 수출액이 연평균 40% 성장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현재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칸타타, 쌕쌕 등을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예멘, 이라크에 수출한다. 2015년 한국이슬람교(KMF)로부터 밀키스와 칠성사이다의 할랄 인증을 획득하며 중동 소비자 신뢰를 확보한 것도 큰 힘이다.
할랄 제품 확대와 신규 시장 개척
롯데칠성음료는 앞으로 할랄 인증 제품을 늘리고 주력 브랜드로 새로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올해는 쿠웨이트, 카타르, 리비아 등으로 수출 확대를 추진 중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한 만큼, 국가별 맞춤형 제품과 마케팅으로 신규 바이어 발굴에 나선다. 중동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며 한국 음료 브랜드의 가능성을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K-음료의 글로벌 도약 계기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걸푸드 2025에서 국내 음료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현지 맞춤형 제품으로 중동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한국 음료 산업의 해외 확장 사례로 주목받는다. 롯데칠성음료의 행보는 K-음료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는 발판이 될 전망이다.
공감일보 사이트 뉴스기사는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025.02.24 - [생활 문화/음식 맛집] - 증평군, 인삼 대중화와 브랜드 강화 위한 ‘인삼문화도시’ 전략 추진
'생활 문화 > 음식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촌치킨 가맹점주, 닭 수급 문제와 마진율 개선 촉구 집회 개최 (1) | 2025.02.27 |
---|---|
농심,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시상식서 신라면 툼바로 미식 혁신 선보인다 (2) | 2025.02.26 |
증평군, 인삼 대중화와 브랜드 강화 위한 ‘인삼문화도시’ 전략 추진 (0) | 2025.02.24 |
LG유플러스, 노브랜드 버거와 MOU 체결…디지털 스마트 매장 전환 가속화 (0) | 2025.02.19 |
농심, 네덜란드에 유럽법인 설립…유럽 라면 시장 공략 본격화 (0) | 20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