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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사업 수익화로 생존 전략 모색하는 ICT 업계"
국내 ICT 기업들이 글로벌 빅테크와의 AI 경쟁 속에서 수익성 확보라는 도전에 직면했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네이버, 카카오 등 주요 기업들은 이미 수천억 원을 AI 인프라에 투자했으며, 2023년 AI 기반을 다진 데 이어 올해는 AI DC, 구독 서비스 등 유료화 모델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겠다는 목표다. 그러나 글로벌 빅테크와의 기술 격차와 국내 시장 침투는 도전 과제로 남아 있다. 협업을 통한 기술 격차 극복이 필수적인 상황에서 올해 실질적인 성과 여부가 경쟁력을 좌우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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