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유진 레비 출연, 30초 광고 800만달러 판매 기록 세워
제일기획의 북미 자회사 맥키니가 미국 유명 피자 체인 리틀 시저스와 협업해 제59회 슈퍼볼 광고를 선보였다. 리틀 시저스는 미국 내 3번째 규모의 피자 체인이자 NFL 공식 피자 스폰서로 맥키니는 2019년부터 광고 제작을 맡아왔다.
이번 광고는 제59회 슈퍼볼 1쿼터에 방영된 30초 분량으로 30초당 800만달러(약 116억원)에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다. 광고에는 배우 겸 코미디언 유진 레비가 출연해 리틀 시저스의 인기 메뉴 ‘크레이지 퍼프’를 맛본 후 트레이드 마크인 짙은 눈썹이 날아다니는 유머러스한 장면을 연출해 화제를 모았다.
TV 광고 효과 조사 업체 아이스팟(iSpot)이 발표한 슈퍼볼 광고 순위에서 리틀 시저스 광고는 상위 10개 광고 중 6위를 기록했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확인한 응답자 비율이 88%에 달하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한편 맥키니는 북미 시장에서 식음료, 바이오, 금융, 유통 등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를 확보하며 제일기획 북미지역 두 자릿수 실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번 슈퍼볼 광고 제작 성공은 맥키니의 북미 시장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
728x90
반응형
'IT 과학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컴패니온그룹, NH콕뱅크 기획·디자인 운영사업 수주 (0) | 2025.02.17 |
---|---|
오픈AI, AI 모델 단순화 전략 발표… GPT-5부터 통합 운영 (0) | 2025.02.13 |
네이버, 딥시크 AI 모델 '혁신적'…자체 LLM 강화 가속화 (0) | 2025.02.07 |
‘여신강림’ 애니메이션 시즌2, 북미 시장 공략 본격화 (0) | 2025.02.06 |
국내 ICT 기업, AI 투자 수익화 도전…글로벌 빅테크와의 격차 줄일까 (0) | 2025.01.27 |